고객지원
정품등록
품질보증규정
품질보증기간 산정기준
- 품질보증은 정상적인 설치가 된 상태에서 정상적으로 사용 중 발생한 제품의 이상에 대하여 무상수리로 대응하여 드리는 것입니다.
- 대한민국의 경우 제품구매일로부터 1년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, 일부 제품은 정품등록을 하시면 1년의 추가 보증기간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(고객께서 제품구매정보를 확인하시려면 제품에 부착된 시리얼넘버를 잘 보관하시거나, 구매자정보, 설치업자정보를 정확히 기록해두셔야 합니다.)
- 정품등록을 구매일로부터 1년이내 하지 않을 시 본 혜택은 사라집니다.
- 해외의 경우에는 각 나라별 AGENT 社의 정책에 따라 진행하고 있습니다.
제품별 보증기간
제품 구분 |
제품 보증기간 |
정품등록 시 보증기간 |
해당 모델 |
XL PIPE SYSTEM |
1년 |
2년 |
일반형, 차폐형 전모델 |
바닥난방용 열선 |
1년 |
2년 |
전 모델 |
난방필름 |
1년 |
- |
전 모델 |
EP-BOARD |
1년 |
- |
전 모델 |
도로열선 |
1년 |
2년 |
전 모델 |
온도조절기 및 제어기 |
1년 |
- |
전 모델 |
- - 제품 설치 장소가 대한민국 이외의 해외인 경우 AGENT 社를 통한 보증절차를 진행합니다.
- - 정식 등록된 AGENT가 없는 지역의 경우는 새제품으로 교환을 원칙으로 합니다. (해체/설치비용/운송비는 소비자 부담)
- - 제품 납품이 아닌 본사에서 납품 설치계약을 통한 납품 시에는 그 계약에 따릅니다.
- - 보증기간 만료 이후에도 에너피아는 유상수리로 당사 제품을 끝까지 책임집니다.
품질보증 일반기준
- 01에너피아의 주요 발열기기는 공장에서 제품검사를 하고 출고 되어 현장에서 설치됩니다.
제품 특성상 설치과정이 상당히 중요하오니 설치를 한 회사와 보증진행을 원칙으로 합니다. 설치하신 분께서 자료를 취합하여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02설치 회사는 시방서의 내용을 잘 숙지하시어 시공하시고 시공 과실로 인한 안전사고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03실 사용자분께서는 설명서의 안전상의 주의 및 경고 표시를 잘 읽어보시고 고객의 과실로 인한 안전사고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04정품등록을 했을 경우 보증기록은 당사 서버에 소중히 저장하여 추가 1년 보증을 해드립니다.
- 05정품등록을 하지 않았을 경우 당사 서버에 저장된 출고 일자 기준으로 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.
- 06정품등록을 하지 않고, 제품의 시리얼넘버를 확인할 수 없을 만큼 훼손된 경우 구매정보를 정확히 아셔야 조회가 가능합니다. 조회가 불가능할 경우 유상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.
- 07수리부품의 운송 비용은 소비자 부담입니다.
- 08최초 보증 접수 시 현장사진, 기록 등을 같이 보내주셔야 접수가 되며 유/무상 보증기준에 따라 출장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09대한민국은 에너피아 본사에서 보증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, 해외의 경우는 전 세계 에너피아의 AGENT 社를 통해 월드 와이즈 보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 10발열제품 특성상 일부 제품의 소비전력의 오차 범위(+-7%기준)가 있을 수 있습니다.
- 11제품의 이상유무 판단은 상승온도나 시간이 아닌 전기를 인가하였을 때 소비전력을 기준으로 합니다.
- 12유선/온라인으로 보증접수가 가능하시며, 제품 이상유무 판단메뉴얼에 따라 진행합니다.
만약, 현장에서 당사의 매뉴얼에 따라 이상유무 판단이 불가능하여 본사에서 출장 판별을 원하실 경우 제품 이상유무에 상관없이 별도의 출장경비가 발생합니다.
품질보증 일반기준
무상수리
- 품질보증기간 및 무상서비스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되는 성능,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
- 유상수리 후 6개월 이내에 동일부위 재 고장이 발생한 경우
(단, 재수리의 경우 처음 수리/조정 한 센터에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.)
- 에너피아에서 정품 대상으로 무상 제공을 결정한 서비스
유상수리
- 보증기간이 만료된 제품
- 보증기간 중이라도 사용 방법의 잘못에 의한 고장
- 보증기간 중이라도 조절기 및 제어기 미사용 또는 직접 전원을 계속 공급하여 제품의 이상이 생긴 경우
- 천재지변(화재, 염해, 가스 피해, 지진, 풍·수해, 낙뢰, 이상 전원)에 의한 고장
- 전기적 결함으로 인한 고장
- 관리 상 부주의 (충격, 파손, 무리한 작동, 침수 등)
- 설치 완료 후 타 공정에서의 제품 파손
- 타사 제품을 혼용하여 사용한 경우에 발생한 기기 이상
- 제품이 본연의 기능을 수행하는 데에 지장이 없는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
(주의사항) 보증불가제품
- 정식 통관하지 않은 밀수제품 (해외의 경우)
- 임의 개조한 제품
- 정식 서비스센터 이외의 곳에서 수리 및 분해하여 손상시킨 경우
- 침수, 파손으로 인한 복구가 불가능한 제품
- 구조가 손상되어 복구가 불가능한 제품
- 시방법을 준수하지 않고 매립한 제품 (전열온수관의 경우 점검구 박스 안에 양 끝단 배관이 들어와 있어야 수리가 가능합니다.)
보증절차
STEP 01
실 사용자께서는 제품의 이상이 있을 때 1차적으로 시공사에 접수를 합니다.
에너피아 모든 제품은 발열기기의 반제품 형태로 현장에서 마지막 조립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.
이에, 시공사가 현장마다 특기사항을 잘 알고 있으니 이 부분을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만약, 시공사에 대한 기록을 찾을 수 없을 때에는 본사로 연락 주시면 현장에서 조치하실 수 있는 방법 등을 상담해 드립니다.
STEP 02
실 사용자로부터 제품의 이상에 대해 접수를 받으신 시공사는 에너피아로 연락 주시어 기술적 확인 및 대처방안에 대해 확인을 받습니다.
이때 제품을 구매하신 이력을 확인받으셔야 합니다.
구매자정보를 꼭 확인해 주세요.
에너피아는 간단한 제품 이상유무 체크방법을 시공사에 제공합니다.
STEP 03
에너피아는 접수 받은 건에 품질보증기간을 확인하고 유/무상 보증을 시공사에 알려드립니다.
무상보증을 받으시면 에너피아 기술팀이 현장을 방문하여 보증절차를 진행합니다.
유상보증이 된다면 에너피아 기술팀이 현장을 방문하기 전 출장경비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.
STEP 04
보증 절차가 완료된 이후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사용고객,시공사에 만족도 조사를 실시 할 수 있습니다.
접수부터 보증서비스 절차까지 문제가 있었던 부분이나 해결해야 될 부분은 언제든지 알려주십시오.
적극 반영하여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.
STEP 05
이제 다시 따뜻하게 안전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.